기구설계 실무자를 위한 블로그

윔지의 설계하는 사람입니다.

 

코로나가 아직 잠잠해지지 않고 그 여파가 크다보니 모두 힘들네요...

화이팅을 해야할 시기인 것 같네요.

 

기구 설계자의 직업군도 왠지 줄어드는 것 같아 마음이...ㅜㅜ

 

이 분위기를 좀 바꾸고자 6월부터 이벤트를 진행코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블로그는 아니지만 기구 설계자를 위한 이벤트 정도는 해야할 것 같아서요.

 

6월부터 시작되니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바랍니다.

 

화이팅~~

Comment +4

  • 2020.06.03 09:23

    비밀댓글입니다

  • Limit 2020.07.09 12:49

    요즘 주위에 들리는 이야기로는 기구설계 직군을 많이 안뽑는다고 그러더라고요. 특히 신입사원은 더더욱이요. 근데 그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기구설계직군은 고인물들이 넘쳐난다라는 이야기도 있고 중고신입을 원한다라는 이야기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안녕하세요 방문 감사합니다. 이 상황은 저도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 아무래도 코로나 여파로 회사다니는 입장에서는 어찌될지 모르니 이직이나 퇴사를 미루는 분들도 계실테고 회사 입장에서도 인원을 충원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 그럴수도 있을 것 같네요. 경력이 없는 신입보다 중고 신입을 원하는 이유도 급여 문제이지 않을까 합니다. 경력직은 소수 인력으로 바로 업무 진행이 필요한 곳에서 원할거거고요. 다른 요인을 생각하면 특정 제품군(OLED, 2차 전지 등)을 제외하면 개인이나 소규모 법인에서 제품을 많이 개발합니다. 거기서는 저희같은 회사에 용역을 많이 주는데 그렇기 때문에 따로 설계 인원을 두지 않지요...어느정도 인지가 있으면 중소,중견에서는 해당 제품을 modify하면 되니 따로 인원 충원이 없을수고 있습니다.
      다만, 상기 내용은 어디까지나 제 개인 의견이고 코로나 영향이 제일 큰 듯합니다. 꾸준히 준비하시면 기회는 반드시 옵니다. 감사합니다.